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내 집 같은' 이화힐스산후조리원

1인1실 모자동실 운영, 호텔식 웰빙 식단 제공

  • 웹출고시간2009.04.02 18:37:16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내 집 같은 산후조리원'을 모토로 병원과 연계한 전문적인 산후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산후조리원이 있어 임산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 이화산부인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화 힐스 산후조리원'.

지난 1월 문을 연 이화 힐스 산후조리원은 차별화된 시설과 맞춤식 산모 프로그램을 통해 산후조리원 운영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1인 1실로 모자동실을 운영 중인 이곳은 원장과의 상담을 통한 산후질환 예방·관리, 출산직후 산모의 빠른 쾌유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최첨단 설비가 갖춰진 아늑하고 쾌적한 실내로 꾸며져 있다. 특히 호텔식 무공해 영양식단으로 산모들의 건강관리에 세심함을 더하고 있다.

산후 시설 및 프로그램으로는 우선 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요가교실은 산후조리원 4층 문화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출산 후 산모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유방마사지, 골반기계운동, 캘리포니아식 스파·전신마사지와 함께 바이탈 이온토를 이용한 피부관리를 해주고 있다.

비만관리를 통해 출산으로 인해 이완됐던 골반을 교정해주고 임신과 동시에 'D라인'으로 된 몸매를 'S라인'으로 바꿔준다.

힐스 산후조리원은 육아관련 교육강좌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모유 수유법을 비롯해 피임법, 이유식만들기, 아기 피부마사지, 아기 목욕법, 전래동요·자장가불러주기, 신생아 천재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모들이 산후조리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 하성진기자 seongjin98@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