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내 모든 골프장 군민 할인 참여

입장료 1~2만 원 할인, 지역 농특산물 홍보, 골프 대중화 기대

  • 웹출고시간2024.03.26 11:25:24
  • 최종수정2024.03.26 11:25:24
[충북일보] 진천군에 있는 5개 골프장이 모두 군민 할인을 결정하면서 지역 주민과 골프장 간 상생을 위한 기틀이 마련됐다.

군은 지난해 12월 지역내 골프장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골프장 방문객 증대와 진천 농산물 골프장 내 입점을 통한 소비 촉진에 힘을 모으기로 한 바 있다.

이에 골프존카운티 진천, 화랑이 이달부터 진천군민을 대상으로 입장료(골프장 이용료) 1만 원 할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으며 나머지 골프장 3곳도 군민 할인에 동참하게 됐다.

골프장 할인은 △히든밸리 GC는 1만 원 △아난티 중앙 골프클럽, 천룡 CC(1부 타임)는 2만 원 할인을 진행하며 연 단체 할인 대상자, 특가 할인 등 중복 적용은 제외된다.

할인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전에 해당 골프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향후 골프 대중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과 농특산물 홍보,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 발전을 위해서도 지속해서 지역 골프장과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할인은 지역 상생을 위해 골프장과 팀을 이루는 첫걸음이자 주민들이 골프장을 '우리'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특산물 소비 촉진 등 여러 분야에서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진천군에는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 △아난티 중앙 골프클럽 △히든밸리 GC △천룡 CC 등 5개 골프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곳 골프장을 찾는 총이용객은 2023년 기준 64만 명이고 이용객의 20~30%가 진천군민으로 파악되고 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