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3.07 15:01:49
  • 최종수정2024.03.07 15:01:49

명재석

청주청원경찰서 피해자전담경찰관 경장

'Inspire Inclusion' - 포용을 고취하라

매년 3월 8일은 UN이 지정한 '세계여성의 날'이다.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우리는 빵과 장미를 원한다"를 외치며 대규모 집회를 진행한 것에서 유래한다. 이 때 빵은 생존권을, 장미는 투표권을 의미했다고 한다.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nternational Women's Day; IWD)는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슬로건을 정해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데 위 슬로건은 바로 2024년 IWD의 슬로건이다. IWD는 모든 여성이 가치 있고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하기를 촉구하는 의미라고 한다.

현재 청주청원경찰서는 여성이 존중받는 환경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범죄피해예방 및 피해회복을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성폭력, 스토킹, 교제폭력, 가정폭력 등 여성에게 취약한 범죄들을 예방·검거·사후관리 등 다양한 차원에서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매일 아침, 한 명의 여성 피해자도 소외되지 않도록 전날 접수된 사건을 전부 검토하고 피해자들과 상담을 통해 재발가능성, 추가피해 여부를 확인, 유관기관에 연계하여 심리·경제·법률 지원을 하고 있으며 피해자별 위험성을 평가하여 맞춤형 안전조치(스마트워치·맞춤형순찰·CCTV설치 등)와 임시조치·잠정조치를 통해 피해자를 보호하고 있다.

또한, 범죄예방을 위한 활동으로 장애인·다중이용 시설에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정기 점검하고, 여성 취약 범죄 관련 범죄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가 안전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Inspire_Inclusion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우리는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자유로운 여성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다. 우리의 노력이 해당 슬로건처럼 모든 여성이 가치 있고 존중받는 환경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