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고려인 동포 구인 희망 기업 모집

동포 일자리 연계 지원으로 기업 인력난 해소 기대

  • 웹출고시간2024.02.27 13:45:29
  • 최종수정2024.02.27 13:45:29

제천시 청사 전경.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기업과 소상공인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고려인 동포 구인 희망 기업(소상공인)'을 오는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구직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소상공인에 제천시 이주를 희망하는 젊고 유능한 고려인 동포를 연계해 안정적인 이주 정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신청유형은 일반고용과 계약고용 등 총 2가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은 구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천시청 미래정책과에 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한 기업에 고려인 구인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며 취업 연계 시 이주 정착에 필요한 사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모집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우수한 고려인 인력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많은 기업과 소상공인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모집 대상은 제천지역 내 고려인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이며 모집 공고는 제천시 누리집(www.je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천시는 고려인 동포의 안정적이고 영구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고려인 이주 정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고려인 동포에게는 4개월간의 단기 체류 시설, 한국어·한국문화 정착 교육 프로그램, 취업 및 주거지 연계, 보육·의료 지원, 법률·생활 고충 상담 등 정착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