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민호 ㈜원건설 회장 '청렴대상'

공신연, ESG경영부문 대상 수상자 선정
49년간 환경보호·윤리경영·정도경영 기여

  • 웹출고시간2024.01.28 14:16:43
  • 최종수정2024.01.28 14:16:43

김민호(왼쪽) 원건설 회장이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열린 '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시상식'에서 나유인 사단법인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총재에게 ESG경영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 사단법인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충북일보] 김민호 ㈜원건설 회장이 '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ESG경영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단법인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이하 공신연)은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시상식을 열고 부분별 수상자 9명을 선정·시상했다.

김민호 회장은 49년간 건설업을 하며 환경보호, 윤리경영, 정도경영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아 ESG경영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신연은 이날 24년 동안 전북 전주시 노송동 지역에서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9억6천만 원의 기부활동을 벌인 '얼굴 없는 천사', 고춘석 삼영산업㈜ 대표, 이혜영 법무법인 금정 변호사 등 3명에 사회봉사부문 대상을 수여했다.

또한 이상민 국회의원(정치부문 대상),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기초자치행정부문 대상), 김동량 경북노인지도자대학 학장(교육부문 대상), 김한창 전 국민권익위원회 상근전문위원(공직공익비리척결부문 대상), 이대선 한국역사복원협회 회장(NGO부문 대상)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청렴대상은 공신연이 미래세대에 청렴한 대한민국을 물려주고자 청렴한 인재를 발굴하고 청렴운동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제정했다.

공신연은 이날 '기득권 퇴출'을 위한 국민의식개혁운동을 전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나유인 공신연 총재는 "세계 10대 경제대국의 위업을 무너뜨리는 사회 전반의 부정부패와 이념편향적 사이비 언론에 경각심을 가지고 잘못을 부끄러워할 줄 아는 혁명적 국민의식개혁 운동의 대대적 전개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역설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