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가입' 집중홍보기간 운영

근로자 1명이라도 고용한다면 가입의무

  • 웹출고시간2023.05.10 15:58:11
  • 최종수정2023.05.10 15:58:11
[충북일보] 근로복지공단은 고용·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의 가입 촉진을 위해 지난 8일부터 한 달간 '고용·산재보험 가입 집중홍보기간'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고용·산재보험은 일용직, 노무제공자(특고), 예술인 등을 1명이라도 고용하고 있다면 최초 고용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가입해야 한다.

이번 홍보기간은 고용·산재보험 가입 대상 안내와 보험료가 부담돼 가입을 주저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과 지자체의 보험료 지원에 대해 집중 홍보한다.

중소 자영업자 고용·산재보험 제도에 대한 집중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공단은 집중홍보 기간 동안 고용·산재보험 가입률 제고와 홍보 강화를 위해 전담인력을 활용해 유선·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이 실제 신청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10명 미만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료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로서 사업주와 근로자 등의 국민연금 및 고용보험료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지원 대상은 월 보수요건이 260만 원 미만으로 전년(230만 원 미만) 대비 크게 확대됐다. 예술인·노무제공자의 경우 종사자 부담분에 한해 사업규모와 상관없이 고용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게 변경됐다.

고용·산재보험 가입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신청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total.comwel.or.kr)로 전자신고하거나 사업장 소재지 관할 근로복지공단 소속기관에 팩스 등 서면신고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0075+(바로가기01))에 문의할 수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고용·산재보험의 가입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돼 일하는 사람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가입 홍보와 두루누리 지원 사업 신청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