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육거리시장 김장 대축제

700여포기 성안동 불우이웃에 전달

  • 웹출고시간2007.11.12 08:36:25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청주시 육거리시장 새벽시장회(회장 박병규) 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김치 대축제를 개최했다.
9일 남상우 청주시장, 충북중소기업청 지원 총괄과장, 농협석교동지점장, 육거리부녀회, 자매결연 마을인 청원군 문의면 품곡리 주민들과 시장고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육거리시장 광장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는 각종 김장재료 선별법 알기, 절임배추 작업 및 김장 담그기 시연, 김장재료 전시판매, 새벽시장 이용안내 등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사랑의 기금모금, 불우이웃 김장 나누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려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마음을 나누기도 했다.
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김장게임 및 김치무게 맞추기, 김치 오래들기 등 참여이벤트를 통해 재래시장상품권을 증정했으며, 김장김치와 함께하는 시민시식코너도 운영해 참여형 행사로 진행했다.
육거리시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육거리시장 업체 홍보와 함께 새벽시장이용과 배달서비스 등을 알렸다.
이날 담은 1천여포기의 김장김치 중 300포기는 행사이벤트 경품용으로 지급했으며, 나머지 700여포기는성안동 주민센터를 통해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육거리시장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가 후원하는 12회 한국유통대상에서 복합상점가 부문의 대상으로 선정돼 다음달 13일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 청주시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