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7.04.17 15:56:31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지역 UCC 전문 리포터 거기걸스는 바로 당신!

야후! 코리아(www.yahoo.co.kr)가 자사 지역 검색 서비스 ‘거기’에서 활동할 거기걸스 5기 모집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거기걸스란 감각적인 트렌트세터인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뽑는 지역 UCC전문 리포터로, 2인 1팀으로 구성된다. 거기걸스 임무는 지역 곳곳을 다니며 업체 분위기, 위치, 가격 정보는 물론, 이용 소감, 추천메뉴 등 실제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사진과 함께 생생한 지역 정보를 소개하는 것.

지원 방법은 2인 1조로 ‘골목탐험’ 주제에 맞는 추천 지역 칼럼을 팀 소개서, 팀 사진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에(http://kr.gugi.yahoo.com/gugigirls/girlsevent.php) 접수하면 되며, 선발된 거기걸스는 5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선정된 총 40팀의 거기걸스는 월 20만원의 활동비, 다양한 이벤트 초대, 신규 오픈 맛집 탐방 기회는 물론이고, 우수팀들에게 제공되는 총 300만원의 장학금 기회와 야후! 인턴쉽 지원시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거기걸스는 요즘 여대생의 톡톡 튀는 트렌드 및 풍부한 지역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비슷한 또래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야후! 측은 지난 4기까지 거기걸스 활약에 힘입어 지역코스칼럼 약 9,500개, 업체 리뷰 약 25,900개 DB가 구축되는 등 차별화된 지역 UCC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5기부터는 올해 거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야후! 라이프맵’ 등 온라인 UCC 지도 서비스의 얼리어답터로서 활동할 예정이라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번 거기걸스 5기 모집 홍보포스터에는 3기부터 4기까지 큰 활약을 펼친 송은경씨가 직접 모델로 활약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모집 기간 동안 핸드폰을 통해 거기걸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2명) 외 총 50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모바일 대박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단, SKT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 포털에서 활약하던 일반인이 실제 모델이 되거나 인터넷 스타가 된 사례

거기걸스 5기 모집 포스터 - 3기부터 4기까지 활동한 송은경(24, 고려대법학과)씨가 직접 모델로 발탁 (첨부파일 오른쪽 人)

다음 UCC광고출연- 조래은(17·대구 경일여고 2학년) 양은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기타 연주 동영상으로 일약 스타덤.

인터파크-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에서 탁월한 패션감각으로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찌니와 쩡이(예명)를 모델로 기용한 스타숍을 열었음.

옥션- 일반인 모델로만 구성된 패션 공간 ‘샌시‘를 개설, 코디 노하우와 패션 센스를 선보인 미녀와 미남 2명을 선발.

기아자동차 광고 배경음악 - ‘캐논 변주곡‘ 연주 모습을 인터넷에 올려 스타덤에 오른 임정현씨가 기아자동차 스포티지의 배경음악을 작곡.

# 거기걸스 외 UCC 활성화를 위한 고객 참여 활용 사례

프리챌- 네티즌 UCC 동영상을 편집, 관리, 운영하는 ‘Q스타’ 및 ‘Q피디’를 상시 모집 중. 지원자격은 28세 이하로 카메라 촬영 또는 동영상 편집기 활용이 가능하면 된다. 선정된 회원들에게는 제작비는 물론, Q스튜디오를 무상으로 제공해 각종 동영상 기기와 장소를 마음껏 활용하며 동영상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판도라 TV- 서울모터쇼의 공식 온라인 후원사이며 단독 인터넷 중계권을 확보한 바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자체선발한 UCC 기자단 100명을 현장에 파견했다. 기자단은 매일 현장의 다양한 스케치 사진 등을 올림으로써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앤유 - 동영상 UCC 프로추어(Proteur) 집단 ‘앤유꾼’ 1기를 지난달 모집했다. 앤유꾼으로 선발된 사람들에게는 전원 공식 명함이 발급될 뿐만 아니라, 활동 실적에 따라 작품 편당 소정의 동영상 제작비가 지원되고, 활동 기간 중 제작한 모든 작품은 앤유 사이트 내의 별도 코너를 통해 정규 콘텐츠로 편성되어 서비스된다. 활동기간은 6개월이다.

# 트렌드리더 여대생이 활약 중인 기업 마케팅 활동 현황

야후!거기걸스를 선두로 현재 두타 여대생 객원 마케터, KFC 여대생 모니터링 요원, 의류회사 나프나프 홍보대사 나프걸, 오마샤리프 화장품 여대생 모니터링 요원, 시스캘리화장품 여대생 홍보대사 등 많은 회사들이 여대생과 함께 하고 있다.


야후코리아 소개

국내 선두 온라인 미디어 컴퍼니 야후! 코리아(www.yahoo.co.kr)는 1994년 데이빗 파일로(David Filo)와 제리양(Jerry Yang)이 설립한 야후!의 7번째 해외 법인으로 1997년 9월 1일 설립되었다.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전자상거래, 모바일, 메일, 키즈 등 다양한 서비스를 네티즌들에게 제공함을 물론 많은 기업들에게는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로 발돋움한 야후!는 온라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질 높은 생활과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는 라이프 컴퍼니로 거듭나고자 한다.

출처: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