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식품, 간단요리사 '전국 요리 자랑' 수상작 '양파 어묵국수' 등 선정

간편 육수 제품 '간단요리사' 활용… 나만의 레시피 창작 숏폼 콘테스트
'간단요리상' 등 총 9명 수상

  • 웹출고시간2024.08.05 11:23:24
  • 최종수정2024.08.05 11:23:24
ⓒ 정식품
[충북일보]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과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간단요리사 레시피 콘테스트 '전국 요리 자랑'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요리 자랑'은 정식품의 간편 육수 제품 '간단요리사'를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는 숏폼 레시피 콘테스트다.

지난 5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우리 동네 쩝쩝박사 모여라! 간단요리사 전국 요리 자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특별한 간단요리사 레시피를 뽐냈다.

정식품은 요리·숏폼 분야 전문가 3인의 심사를 통해 간단요리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인기상(5명) 등 총 9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인 간단요리상은 어릴 적 어머니가 종종 만들어 주셨던 어묵국수를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로 재해석한 '양파 어묵국수'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간단요리사 진한 콩국물 검은콩'으로 만든 디저트 '검은콩 크림치즈'가, 우수상은 '경상도식 제사탕국과 거제 해물탕국'과 '애호박 비빔 칼국수'가 선정됐다. 또한 '돼지찌개', '엄마표 물 비빔국수', '돼지고기 완자 뭇국', '초간단 마라만둣국', '여름맞이 토마토스튜' 등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레시피들이 인기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호텔숙박권과 다이슨 에어랩, 스타우브 무쇠솥, 사브르 식기 등의 경품이 차등 제공된다.

정식품 관계자는 "간단요리사 제품에 소비자들의 특색있는 아이디어와 즐거운 추억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콘테스트가 됐다"며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식품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간단요리사를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간단요리사'는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식품의 식재료 브랜드로, 국내산 채소를 우려내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채소육수'와 '시원한 채소육수', 깊은 풍미의 '구수한 사골육수',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진한 콩국물' 등이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

[충북일보] "'고향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앞만 보며 열심히 뛰었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 음성이 고향인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취임 2년을 앞두고 충북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고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은 만큼 매일 충북 발전에 대해 고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지사는 취임 후 중앙부처와 국회, 기업 등을 발품을 팔아 찾아다니며 거침없는 행보에 나섰다. 오직 지역 발전을 위해 뛴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투자유치, 도정 현안 해결, 예산 확보 등에서 충북이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견인했다. 김 부지사는 대전~세종~청주 광역급행철도(CTX) 청주도심 통과,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조성 추진,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사업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지난 2년 가까이를 숨 가쁘게 달려온 김 부지사로부터 그간 소회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2022년 9월 1일 취임한 후 2년이 다가오는데 소회는. "민선 8기 시작을 함께한 경제부지사라는 직책은 제게 매우 영광스러운 자리이면서도 풀어야 할 어려운 숙제와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