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배움 나눔 교육봉사 특별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배움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

  • 웹출고시간2023.08.28 10:44:08
  • 최종수정2023.08.28 10:44:08

충주시 배움 나눔 교육봉사 특별프로그램 포스터.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는 28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배움 나눔 교육봉사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도비 2천만 원을 충북도로부터 지원받아 '배움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이라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목공예를 통한 벤치를 만들어 도시공원 등에 기부하는 '쉼터 나눔' △밀키트를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배달봉사를 실시하는 '건강나눔' △정리수납자격과정을 듣고 주거활동개선 봉사활동을 나가보는 '주거나눔' △캘리그라피를 통한 생활소품을 만들어 기부활동을 하는 '예술 나눔' 등 총 4개 과정 7개반 120명으로 9월 18일부터 5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평생학습과, 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이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자원봉사단 참여, 연계프로그램개발과 같은 협업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은옥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이 단순히 배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누는 기쁨을 함께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