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남제천농협 류승인 조합장, 우수조합장 특별공적상 수상

견고한 사업 추진으로 종합업적평가 전국 그룹 1위

  • 웹출고시간2023.04.11 14:43:08
  • 최종수정2023.04.11 14:43:08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에서 열린 종합업적평가에서 우수조합장 특별 공적상을 받은 남제천농협 류승인(왼쪽 세 번째) 조합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남제천농협
[충북일보] 남제천농협 류승인 조합장이 11일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에서 열린 지난해 종합업적평가 최우수 농축협(전국 그룹 1위) 시상에서 업적 고양에 힘쓴 공을 인정받아 우수조합장 특별 공적상을 받았다.

남제천농협은 전국 1천113개 농축협을 지역과 사업 규모에 따라 40개 그룹으로 나눈 평가에서 그룹 1위를 차지했다.

종합업적평가는 전국 농·축협을 대상으로 신용·경제·교육지원 등 1년 동안 모든 사업을 종합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류 조합장은 "조합원님의 성원에 힘입어 견고한 신용사업을 기반으로 농산물 판매와 마트사업, 조합원 환원 사업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농업인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 임직원들이 지난 몇 년간 화합 단결하여 종합업적평가 전국 그룹 1위, 상호금융대상 평가 최우수상 수상, NH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 우수상 수상 등 조합사업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 발전하는 모습을 보인 결과 우수조합장 특별 공적상을 받았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매해 사업 목표를 100% 이상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1997년 설립된 남제천농협은 제천시 남부면을 관할하는 농촌형 조합으로 인근 지역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복지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병렬 청주지방법원장

◇청주지방법원장으로 취임한 지 2개월이 지났다. 취임 소감은?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이후 2019년도에 법원 최초로 법원장 후보 추천제도가 시행돼 올해 전국 법원을 대상으로 확대됐다. 청주지방법원에서는 처음으로 법원장 추천제도에 의해 법원장으로 보임됐다. 과거 어느 때보다도 법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또 2018년 법관 정기 인사에 의해 청주지방법원과 첫 인연을 맺게 된 것을 계기로 쾌적한 근무환경과 친절한 법원 분위기, 도민들의 높은 준법정신 등으로 인해 20여 년간의 법관 생활 중 가장 훌륭한 법원이라고 느껴 이곳에서 법관 생활을 이어나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때마침 대법원에서 시행하는 '장기근무법관 지원제'가 있었고, 청주지방법원 장기근무 법관으로 지원·선정돼 6년째 청주지방법원에 근무하고 있다. 평소 애착을 느꼈던 청주지방법원의 법원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 올해 중점 추진하는 사업은? "첫째로 좋은 재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좋은 재판은 투명하고 공정한 재판절차를 거쳐 당사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고 결과에 승복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법관 언행 개선과 법원 직원의 의식개선, 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