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로공사 충북본부 '할인 패스' 혜택 확대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하고, 관광명소 이용료 할인 받자"
영수증 소지 시 17개소 최대 50% 할인

  • 웹출고시간2024.03.21 16:40:59
  • 최종수정2024.03.21 16:40:59

관광·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충북 명소 '할인 패스(pass)' 협약식이 지난 20일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에서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민 더쎈패러글라이딩 대표, 이정남 충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 배왕규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장, 곽홍근 증평군 부군수, 홍성아 패러에 반하다 대표이사.

ⓒ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
[충북일보]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관광명소 할인권을 제공하는 '할인 패스(pass)' 혜택이 확대된다.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는 충주시, 증평군, 더쎈패러글라이딩, 패러에 반하다 등 4개 기관과 이같은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오는 25일부터 충북 관광명소 할인혜택이 기존 13개소에서 17개소로 확대된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관광명소는 중앙탑(자전거·의상실), 좌구산 천문대, 패러글라이딩(더쎈패러글라이딩, 패러에 반하다), 벨포레 리조트(루지, 목장, 식당), 다누리 아쿠아리움, 만천하스카이워크(전망대, 집라인, 알파인 코스터, 슬라이드, 모노레일), 온달관광지,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청풍호반 케이블카, 청풍랜드, 충주호 관광선·유람선, 청풍호 유람선, 활옥동굴, 고수동굴이다.

도로공사 충북본부는 관내 26개 휴게소 이용 후 영수증 소지 고객에게 지역 관광명소 이용할인권을 제공하는 할인 패스 제도를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휴게소 방문·상품 결제→카카오톡 채널 추가→영수증 촬영·전송→할인쿠폰 자가 수령'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누적이용 고객은 4만4천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관광명소를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배왕규 도로공사 충북본부장은 "휴게소가 단순히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을 넘어 지역명소와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 기관들은 "충북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제공하여 여행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