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이응다리에서 특색 있는 결혼식 어때요·"

세종시 공공시설 '나만의 결혼식'사업 추진
이응다리, 초려역사공원, 조치원문화정원,
세종호수·중앙공원, 복지센터 등 8곳 제공
공간 연출비 150만원도 지원

  • 웹출고시간2024.03.18 13:39:01
  • 최종수정2024.03.18 13:39:01

나만의 결혼식 장소로 제공될 초려역사공원.

ⓒ 세종시
[충북일보] 세종시가 치솟는 예식장 이용비를 줄여주기 위해 예비부부들의 야외 결혼식을 지원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세종시 대표 관광명소인 이응다리를 비롯해 고풍스러운 매력을 지닌 초려역사공원, 탁 트인 배경의 세종호수공원과 세종중앙공원 등 색다른 장소에서 나만의 결혼식을 치르는 방식이다.

세종시는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공시설을 이용한 '나만의 결혼식' 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나만의 결혼식을 준비하는 세종시 거주 예비부부에게 이응다리 등 세종의 공공시설을 예식장소로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예비부부 14쌍에게 결혼식 공간조성 연출비 150만 원도 지원할 계획이다.

결혼식 장소로 개방되는 공공시설물은 '이응다리', '초려역사공원', '조치원문화정원', '세종호수공원', '세종중앙공원', '세종시청 4층 책문화센터', '조치원1927아트센터', '새롬종합복지센터' 등 8곳이다.

시는 공원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결혼식, 한옥을 배경으로 한 전통혼례 등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결혼식을 통해 저출산 극복과 실속 있는 결혼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만의 결혼식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세종시가족센터' 누리집(sejong.family.or.kr)에 접속하거나 전화(070-4239-2677)로 신청하면 된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고비용 결혼식에 따른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허례허식을 없앤 합리적인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나만의 결혼식'을 준비했다"며 "예비부부들의 많은 이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