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학교안전문화 확산 기여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예방활동 추진

  • 웹출고시간2023.12.21 15:17:59
  • 최종수정2023.12.21 15:17:59
[충북일보]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학교안전문화 확산 기여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최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앙회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부장관이 2007년 설립한 기관으로 그동안 교육부, 시·도교육청 및 학교현장과 협력을 통해 학교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올해 5월 정훈 이사장 취임 후 학생안전체험관 설립·운영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학생안전체험관의 운영·발전에 새로운 도약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9월에는 공제중앙회 창립 16주년을 기념해 정·관계 인사 및 교육부, 교육청 관계자와 유관기관 및 안전전문가 등 300명 내외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전 대국민 홍보 캠페인 및 선포식'을 개최해 학교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를 만들었다.

이후 선포식의 일환으로 교육부와 함께 '1일 1안전수칙'지키기 홍보캠페인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찾아가는 도서벽지 유·초·중등학교 학교안전사고 예방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해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했다.

맞춤형 특수학교 안전 컨설팅 사업으로 총 5개 특수학교를 직접 방문해 종합적인 안전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2023년 학교안전사고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 및 2023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통해 학교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했다.

정훈 이사장은 "조선일보 주최 '아이가 행복입니다 어워즈'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부문 대상과 시사투데이 주최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을 토대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방활동을 추진해 안전문화 향상에 끊임없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 최대만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