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10.29 14:50:07
  • 최종수정2023.10.29 14:50:07
과일의 고장 충북 영동으로 여행을 자주 다니는 필자는 영동포도축제와 축제 직전에도 영동으로 여행하면서 아침식사를 연거푸 같은 곳에서 했다.

기차로 여행할 때는 새벽같이 출발하는 날이 많아 여행에 앞서 든든한 아침식사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발견한 집이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하는 집, 게다가 맛까지 있어서 한번 더 찾아가게 되는 집일 경우는 흔치 않다. 충북 영동으로 아침 일찍 기차여행을 떠나오시는 이들을 위해 영동역 앞 아침식사 맛집이면서 영동 현지인 단골이라는 개미식당에서 맛나게 먹었던 후기를 소개한다.

개미식당 맞은 편에 경부선 영동역이 보인다. 도로만 건너면 바로 영동역이니만큼 영동으로 기차 여행하면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영동에 거주하는 현지인도 단골로 찾는다는 맛집이 분명하다.
매일 아침 6시면 문을 여는 이 가게는 경부선 영동역에서 85m 거리다. 주차는 개미식당 인근 도로변이나 영동천 하상주차장에 무료주차 가능하고 한다.

내부는 시골의 일반적인 식당 모습이다. 4인용 테이블이 8개 정도 놓여 동 시간대에 최대 24명의 손님이 이용할 수 있겠다.
아침식사는 아침 6시부터 식사가 가능하다고 한다. 식사류는 가정식백반이 주 메뉴로 준비된다. 가정식백반이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매일 백반에 나오는 반찬이나 국의 종류와 가짓수가 달라진다.

자연산 버섯찌개는 개미식당의 별미라고 한다. 자연산 버섯이 채취되는 시기부터 버섯요리가 시작되기에 버섯찌개를 드실 분은 미리 전화로 알아보시는 것이 식사하기에 좋을 듯하다.

영동역 앞 영동 현지인 맛집인 개미식당에서 영동포도축제장을 찾은 최근 아침 식사로만 두 번을 찾았는데 그날의 반찬이나 국 메뉴가 달랐다. 같은 식당을 찾았지만 다양한 반찬 맛을 즐길 수 있어 오히려 좋았다.
우리가 백반으로 먹었던 반찬들이 어찌나 맛이 좋았는지 백반 미역국을 포함한 대다수의 반찬들도 리필하지 않은 반찬들이 없었다. 달걀프라이도 인원 수에 맞게 주문했다.

공깃밥 또한 아침식사 맛집답게 갓 지은 밥 맛이 고슬하고 따뜻해 맨밥으로만 먹어도 맛있었다.

늘 먹던 미역국도 얼마나 구수하고 맛나던지 2번이나 더 채워달라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국물 한 방울 남김없이 싹싹 마셨다.
이번 영동포도축제 때 다시 찾아가서 먹었던 개미식당 백반 모습도 담았다. 이전에 먹었던 백반이지만 반찬이나 국이 다르다. 이날도 반찬 하나하나가 어찌나 맛나던지 대부분을 리필해서 맛나게 잘 먹었던 기억이다.

고사리나물 또한 부드러운 맛이 식감과 함께 너무나 좋았고 이번에 나온 소고기 감잣국은 구수하고 부드러우면서 소고기가 들어서 그런지 힘이 솟는 듯 아주 맛나게 잘 먹었다.

자연산 버섯찌개도 기대될 수밖에 없다. 다음 번 영동 여행에서도 아침식사는 당연히 이 집이다. 자연산 버섯이 나오는 계절이라면 꼭 전화해볼 예정이다. 기차여행으로 영동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 영동군SNS서포터즈 박희명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