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1.03 16:11:39
  • 최종수정2024.01.03 16:11:39
제천시SNS시민홍보단과 함께 제천시 청풍면 학현리에 있는 제천한방치유센터를 방문해 체험활동을 하고 전략적인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강연도 들었던 날을 소개한다.

한방치유센터는 2014년 건립돼 한방의 메카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으로 2022년 8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전체 리모델링을 해 품격있는 힐링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최대 70명이 동시에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다목적실을 비롯해 17개 숙박시설을 기본으로 힐링치유실, 야외체험장, 특산품 판매장, 구내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도착하자 마자 사진을 촬영하는 열성적인 제천시SNS시민홍보단들의 모습이 보인다. 한방자연치유센터 주임님이 한방치유센터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도 알려 주신다. 먼저 안내주신 곳이 힐링동이다. 힐링동에는 객실과 라운지 그리고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매장이 있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동 라운지 앞은 특산물 판매장이다. 우리 지역의 어떤 특산품들이 있는지 둘러봤다.

제천시는 약초의 고장답게 약초로 만든 재료들이 눈에 띈다. 약초로 만든 발효식품과 제천시에서 제조되는 명주들이 선물하기 좋게 포장돼있다. 그리고 금수산의 자연 속에서 자란 장뇌삼도 판매하고 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오후 시간에는 먼저 비누공예체험이 있었다. 비누 재료와 형틀이 준비돼 있어 강사의 설명에 따라 순서대로 배합을 했다. 비누 공예에서 중요한 건 색 배합인 것 같다. 배합이 잘돼 비누색이 예쁘게 나왔다.
비누를 배합해 형틀에 붓고 바로 이동해 디퓨저 만들기 체험을 했다. 디퓨저는 비누보다는 공정이 간단했다. 시중에서 사는 디퓨저는 막대를 꽂을 수 있는데 여기는 센스 있게 꽃을 준비해 주셨다.

잠시 휴식하고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이어 천연 염색체험을 했다. 처음 해보는 체험이었다. 천연염색 첫번째는 젖어있는 손수건에 무늬를 만들기 위해 손수건을 접거나 말아준다. 둘째는 색상 선택을 해서 물감을 뿌려줬다. 셋째는 물감이 적셔진 손수건을 꼭 짜준 다음 말리면 된다. 마지막으로 말려진 손수건을 물에 빨아주라고 한다. 일련의 과정 후 염색된 손수건을 보니 신기하기만 하다.

천연 염색체험에 이어 약초 간편 고추장만들기 체험도 했다. 고추장은 한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음식 재료 중 하나다.
우리가 만드는 고추장은 황기 육수가 들어간 고추장이다. 강사님이 주신 레시피대로 양을 맞추어야 맛있는 고추장이 탄생된다고 해서 열심히 그램을 맞추고 혼합한 다음 황기 육수를 넣고 다시 한번 혼합하니 맛있는 고추장이 탄생했다.

고추장을 용기에 담고 인증샷을 남겼다. 내가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뿌듯했다. 2~3개월 정도 숙성하면 맛있을 거라고 하니 기대가 됐다.
마지막 체험으로 힐링치유실에서 잠시 누워 피로를 풀어봤다. 장작타는 소리와 빗소리를 들으며 공기좋고 물 맑은 금수산 조용한 산 속에서 체험하고 싶으면 043-920-7700으로 전화 하시면 된다. 하루동안 제천 한방자연치유센터에서 여러가지 체험을 하며 즐겁고 유익하게 보낸 하루였다.

/ 제천시SNS서포터즈 강문구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