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상당구‘내고장농산물팔아주기’

직거래창구개설…용암포도80상자판매

  • 웹출고시간2007.09.04 23:57:19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청주시 상당구(구청장 권병홍)는 과일 홍수 출하 시기인 9월과 10월에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매년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내고장농산물 팔아주기운동에 나섰다.
최근 과일류 출하시기를 맞아 과일의 작황이 지난해 대비 5% 정도 증가하고, 또 외국산 농산물 수입 등으로 농산물 직거래를 통한 판로확대가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농산물직거래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구청내 농산물 직거래 알선창구를 개설운영 했다.
상당구는 시 각부서 공무원으로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4일 시청과 상당· 흥덕구청 광장에서 상당구 용암동 용암포도작목반에서 생산한 친환경 포도 약 80상자(400kg, 136만원상당)를 직거래로 판매토록 해 어려운 농가를 도왔다.
용암포도작목반 반장 박종원씨는 “용암포도는 청주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중 하나로 다른 포도에 비해 껍질이 두꺼워 과즙이 많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기간도 4∼5일 더 길다”고 용암포도를 홍보했다.
앞으로 상당구는 농산물직거래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구청내에 농산물 직거래 알선창구을 개설운영하고 농산물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포도, 사과, 배 등 과일별 홍수 출하기에 과일별로 직거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당구 관계자는 “농산물 직거래 행사로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싼 가격으로 구입하는 기회가 되고 농업인들은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서로상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주시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