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의회, 난임부부 지원 강화 조례안 입법예고

  • 웹출고시간2024.04.14 13:58:44
  • 최종수정2024.04.14 13:58:44
[충북일보] 청주시의회가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고자 난임부부 지원을 강화한다.

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정재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청주시 난임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14일 밝혔다.

난임 부부의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인 출산 지원 정책을 통한 저출산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취지다.

지원 대상은 청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면서 난임 진단을 받은 부부다.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 보조생식술로서 체외수정 시술 및 인공수정 시술로 발생하는 비용 중 본인부담금을 지급한다.

난임 시술에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배아동결비, 착상유도제 및 유산방지제에 드는 비급여 비용과 한방의료를 통한 난임 치료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담겼다.

이 조례안은 21일까지 입법예고를 거쳐 시의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