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

단양중학교 등굣길, "함께 존중하는 학교 만들어요"

  • 웹출고시간2024.03.26 13:14:42
  • 최종수정2024.03.26 13:14:42

단양교육지원청과 경찰서 등 관계자들이 단양중학교에서 등교 시간에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을 주제로 등굣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단양교육지원청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이 26일 단양중학교에서 등교 시간에 맞춰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을 주제로 등굣길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학생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이날 캠페인은 단양경찰서, 사단법인한국청소년육성회단양지구회, 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단양경찰서, 한스심리상담센터 등 단양교육지원청의 합동으로 학교 폭력 예방과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의 목소리를 높이고 학생들을 반가운 아침 인사로 맞아주며 간식 꾸러미를 나눠주고 학생들에게 자살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진수 교육장은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함께 존중하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서로 존중하는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단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상담은 물론 심리 정서를 적극 지원하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