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19명의 교사로 구성된 대규모 대입지원단 출범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 웹출고시간2023.04.09 13:23:09
  • 최종수정2023.04.09 13:23:09

119명의 현장 교사로 구성된 대입지원단이 지난 8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충북일보]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체계적인 정보제공과 맞춤형 상담을 담당할 대입지원단이 본격 출범했다.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지난 8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2023년 대입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대입지원단은 △대외협력팀 △연구개발팀 △수능지원팀 △학생상담팀 △영상지원팀 등 모두 5개 팀에 119명의 현장 교사로 구성됐다.

지난해까지 운영되던 연구개발팀, 수능지원팀, 학생상담팀 외에 대외협력팀, 영상지원팀을 추가로 신설했다.

세종진학협의회, 대입 자문위원, 교육청 전문직 등으로 구성된 대외협력팀은 교육청-고교-대학-대입 관련기관 간 연결망을 구축하고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주요 대학을 직접 방문해 세종교육의 장점을 안내하고 대입 지원 사업을 협의한다.

연구개발팀은 대입전형 온라인 설명회 운영, 최신 대입 정보 제공, 진로 진학 통합안내서인 '보인다 시리즈' 제작 등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수능지원팀은 교과별 학력 향상 지원과 수능 대비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모의평가와 전국 연합 학력 평가 심화 문항에 대한 분석자료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해설 영상을 제작한다.

학생상담팀은 매주 월, 목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맞춤형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최근 6년간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입시 결과를 빅테이터로 구축한 진로 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입지원단 교사 2명이 한 조를 이뤄 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맞춤형 상담을 한다.

영상지원팀은 세종형 진학 표준 안내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1년간 월별 단위로 세종시 학생들의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 영상을 단위 학교에 보급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지원단 활동을 통해 세종 교육수요자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진학 상담의 기회를 확대해 세종 교육공동체의 진학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