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춘자

수필가

어린 여자아이가 양손에 사과를 들고 있었다.

아이의 엄마가 "네게 사과 2개가 있으니 하나는 엄마 줄래?"라고 말했다.

그러자 아이는 고개를 갸웃거리더니 왼쪽에 든 사과를 한 입 베어 물었다.

그리고 엄마를 빤히 바라보다가, 이번에는 오른쪽 사과를 한 입 베어 물었다.

엄마는 깜짝 놀랐다. 아이가 이렇게 욕심 많은 아이인지 미처 몰랐다.

그런데 아이는 잠시 뒤 왼손을 내밀면서 말했다.

"엄마, 이거 드세요. 이게 더 달아요."

이 아이는 진정으로 사랑이 많은 아이였던 것이다.

만약, 엄마가 양쪽 사과를 베어 무는 아이에게 곧바로

"이 못된 것, 너는 왜 이렇게 이기적이니?"라고 화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섣부르게 판단하고 행동하면, 아픔은 상처가 남을 수밖에 없다.

조금 기다리는 것 그것이 바로 사랑이다.

- 토마스, 기다려주는 사람

아들이 건강검진을 받은 병원으로부터 연락이 왔다고 했다.

중학교 때 수술받았던 곳에 음영이 보이니 병원을 내방해 정밀검사를 받아보라고 한다는 내용이다.

심장이 덜컹 내려앉는다. 중학교 때 수학여행을 다녀와서 응급실에서 발견한 뇌종양을 수술한 지 21년이나 되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이 그 마음만으로도 지옥이다.

수면제를 먹고 침대에 누웠지만, 새벽녘까지도 눈이 말똥말똥하다가 눈을 감을 수 없을 만큼 뻑뻑해지더니 나중엔 감기지도 않았다.

아들에게 함께 가자고 전화하니 제 아내와 함께 가니 집에서 기다리라고 했다.

걱정되는 마음에 며느리에게 톡을 보냈다.

'며늘아기야 잘 있지? 항상 걱정되고 한편은 고맙다. 엄마도 병원 함께 가면 어떨까? 너의 의견을 물어보는 거야.

아들이 21년 전 뇌종양 수술을 하고 10년 정도 담당 의사를 찾아뵙고 추이를 살펴보았단다. 약 처방을 받거나 별도로 치료한 적은 없었다.

의사 선생님은 이상 소견이 없다고 말씀하셨고 음영은 수술한 자국이라고 했었으니 걱정하지 말거라.

오늘 밤 잘 자고 내일 병원 다녀와서 결과를 알려주길 부탁한다.'

카톡카톡, 며느리에게서 톡이 왔다.

'어머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 병원에 가서 소견까지 다 듣고 연락드리려고 저는 따로 말씀 안 드렸어요. 괜히 걱정하실까 봐요.

오랜만에 검사하는 거니까 정확히 듣고 가는 게 편할 거 같아서요. 아산병원까지 가는 거라 저도 걱정은 안 합니다. 괜찮을 거예요.

내일 다녀와서 좋은 소식으로 전화 드릴게요. 제가 아직 직장이라 문자로 답장 드립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오늘 저녁 푹 쉬세요. 내일 오후에 전화 드릴게요.

늘 마음 가득 감사하고 힘이 납니다.'

우리는 서로를 위로하는 마음을 톡으로 전했다.

아들 병원 진료 예약이 오후 2시인데 오늘처럼 시간이 더디 가는 것을 경험하기는 처음인 것 같다.

오후 3시 며늘아기에게 전화가 왔다. 음영은 수술 흔적이라면서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가슴에서 바윗덩어리가 툭 떨어져 나간 듯 홀가분하다.

며늘아기야 우리 살아가면서 판단은 신중히 하고 결과는 기다릴 줄 아는 느슨함에서 행복이란 걸 알아가자. 토마스의 글에 나오는 사랑이 많은 아이처럼….

내게 사랑으로 마음을 보이는 내 며늘아기에게 하트가 카톡카톡 날아왔다. 카톡카톡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처럼 경쾌하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