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35회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배구대회

24일 1만2천여명 참석, 단양공설운동장에서 열려

  • 웹출고시간2008.08.21 13:53:26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지난해 열린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배구대회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가 자리한 단양에서는 불교계 최대 규모의 배구경기 행사인 ‘상월원각대조사기 전국청년회배구대회’가 오는 24일 단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한불교 천태종 중앙청년회가 주최하고 군을 포함한 천태종 총무원, 금강대학교, 한국중고등학교 배구연맹의 후원으로 전국 44곳 사찰에서 1만2천명의 천태종도들이 참여한 가운데 배구경기를 비롯한 다채로운 체육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배구경기는 9인조 남자경기로써 15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며 이외도 족구,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릴레이 경기가 각각 열려 참가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대한불교 천태종을 중창한 상월원각대조사의 유훈을 받들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며 “나라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년들이 호연지기의 기상으로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은 원활한 경기진행과 질서유지를 위해 군청 및 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주차장을 행사 주차장으로 개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날 참석자들이 지역 관광객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를 담은 관광안내 팸플릿, 홍보물, 농ㆍ특산물 등 홍보활동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단양 / 이형수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