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제천 자드락길 걸어봐요"

제천시산악연맹 주관 12회 전국가족등반대회

  • 웹출고시간2014.05.22 15:07:33
  • 최종수정2014.05.22 15:07:33
제천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2014년 청풍호의 아름다운 명산으로 초대, '12회 전국가족등반대회'가 25일 오전 10시 제천시 청풍면 교리 작은동산 청풍호 자드락길 1코스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가족부와 일반부의 자드락길 걷기대회와 직장, 단체, 산악동호회 등반대회로 구분해 열리며 참가자격은 산악동호인, 가족,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드락길 걷기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이날 오전 10시 청풍랜드 광장을 출발해 교리 등산로입구-목장뒷길-모래고개-작은동산-목장능선길-외솔봉을 거쳐 돌아오는 3시간 코스의 등산길이다.

또 직장, 단체, 산악동호회 등반대회는 전국의 직장과 산악동호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4인1팀으로 팀을 구성해 등반하는 대회로 청풍랜드를 출발해 학현삼거리-목장 능선삼거리-외솔봉-청풍랜드로 돌아오는 2시간 코스로 사전 신청을 한 팀을 대상으로 한다.

등산대회의 시상은 각 부문별로 대상부터 10위까지 상패와 상품이, 자드락길 걷기대회는 특별상으로 화합상, 산사랑상, 환경보호상, 으뜸상, 대가족상, 꿈나무상, 모범상이, 참가상으로 원거리 및 최다참가상, 고향사랑상 등 다양한 상과 시상품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증정된다.

또한 부대 행사로 산림자원을 활용해 자연보호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목공예 체험 행사, 인공암벽 체험등반대회, 림보대회 및 소망나무만들기, 전통민속공연, 보물찾기행사가 열리며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주오진다.

이번 전국가족등반대회는 잘 조성된 자드락길 1코스에서 열려 무르익은 실록과 각종 야생화의 만발로 장관을 이뤄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산악연맹 홈페이지(www.jcaf.net)를 클릭하거나 전화(641-4871)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