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기장 충북노회 정기노회

한국 기독교장로회 충북노회가 9~10일 청주 제일교회에서 봄 정기노회를 진행한다. '하나님과 세상 앞에 참회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노회에서는 새 임원진 선출과 올 한해 노회사역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043-221-3055).

△좋은 문화센터 웃음코칭 지도사 수강생 모집

기독교청소년협회 충북CYA협회 부설 청주 좋은 문화센터가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바리스타 교육과 주부 찬양교실, 목요 찬양콘서트, 찬양 훈련학교 등이다.

10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총 6주에 걸려 진행된다.

이외에도 악기와 찬양, 글쓰기 교실 등 다양한 문화 강좌가 마련된다(문의 043-900-1350).

△청주 7기 두란노부부학교

'두란노부부학교 청주 7기'가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주 중부명성교회에서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전화(☏043-295-5534)로 문의하면 된다.

△내적치유 사역연구원 치유와 상담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내적치유 사역연구원은 '2015 치유와 상담아카데미' 봄 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치유와 상담아카데미는 6월15일까지 매주 월요일 청주 주님의 교회에서 진행된다(다(043-272-1761).

△청주 순복음교회 춘계부흥성회

청주 순복음교회가 16일부터 19일까지 춘계부흥성회를 진행한다.

'예수의 심장이 뛰는 교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성회에는 일산 거룩한빛광성교회 정성진 목사가 강사로 나서 말씀을 전한다.

△인터콥 선교회 비전스쿨

선교단체 인터콥 선교회가 비전스쿨을 진행한다.

17일에는 청주 생수교회에서 12주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청주 38기 비전스쿨'을 열어 해외복음사역에 대해 강의한다.

18일에는 청주 복의 근원교회에서 12주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청주 32기 여성비전스쿨'를 열어 미전도 종족지역의 복음사역 방법과 여성선교사들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010-4083-8515).

◇천주교청주교구 인사

△신용문(야고보) 가평꽃동네 준본당 주임 △김태완(야고보) 맹동 주임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