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의 숨겨진 이야기' JIMFF 추천작 2탄

전진수 프로그래머가 추천하는 아티스트 영화 5편

  • 웹출고시간2013.08.06 18:33:54
  • 최종수정2013.08.06 18:33:54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수많은 음악영화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다양한 추천작을 소개한다.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난 1일 인터넷 티켓예매 오픈 후 2시간 만에 10작품이 매진되는 등 개막전부터 영화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담긴 작품을 비롯하여 매력적인 아티스트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작품들도 마련돼 있어 음악과 영화를 즐기는 관객들에게는 놓쳐서는 안 될 다양한 영화들이 상영된다.

폴 사이먼 그레이스랜드 그 이후(왼쪽)·메르세데스 소사 한장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국제경쟁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섹션에서는 크림, 블라인드 페이스 활동을 통해 최고의 드러머로 활동했던 진저 베이커를 회상하며 만든 작품인 '드럼의 마왕 진저 베이커'와 남미를 대표하는 저항 가수였던 메르세데스 소사의 일대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메르세데스 소사 : 남미의 목소리'가 상영된다.

아티스트의 공연 영상 등 다양한 영상과 아름다운 음악들이 더해져 그들이 주는 감동을 관객들에게 그대로 전달한다.

Produced by George Martin

'뮤직 인 사이트' 섹션에서는 폴 사이먼과 조지 마틴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들이 마련돼 있어 그 시대를 풍미했던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조우 할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

'폴 사이먼, 그레이스랜드 그 이후'는 정치적인 오해를 낳았던 폴 사이먼의 '그레이스랜드' 음반 탄생의 숨겨진 이야기와 증언들이 담겨 음악계 전설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제작자 조지 마틴은 제5의 비틀즈 라고 불린 전설적인 프로듀서 조지 마틴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그의 인간적인 면과 함께 폴 매카트니, 링고 스타, 실라 블랙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해외작품뿐만아니라국내작품에서도아티스트들의이야기를담은다큐멘터리가상영된다.

Moon Glow

'문글로우'는 서울의 몇 안 되는 재즈 클럽 중 하나인 '문글로우'가 문을 닫게 되면서 또 하나의 무대를 잃은 1세대 연주자들의 삶과 문글로우에 바치는 레퀴엠 작품이다.

한국 재즈 1세대의 삶과 음악을 통해 한국 재즈음악의 과거와 현재를 느낄 수 있다.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는 아티스트의 초상을 그려낸 작품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를 기리는 특별전도 마련돼 있다.

올해 특별히 마련 된 '진가신 특별 회고전'은 홍콩 영화의 거장 감독인 진가신 감독의 영화 '금지옥엽, 첨밀밀, 퍼햅스 러브' 3편을 무료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올해 제천영화음악상 수상자로 선정 된 이동준 음악감독이 작업한 ''태극기 휘날리며, 7번방의 선물, 지구를 지켜라'도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시네마 콘서트' 섹션에서는 무성영화 시대의 대표 배우인 해롤드 로이드의 작품 '키드 브라더, 안전 불감증'이 무성영화 전문 피아니스트 필립 칼리의 라이브 피아노 연주에 맞춰 상영된다.

95편의 음악영화상영과 40여개의 음악공연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제천시 일대에서 개최되며 관객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중앙시장 프로젝트, 거리의 악사페스티벌, JIMFF 캠프 등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