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선거 후유증' 지속 전망

갈등·반목으로 민심도 양분

  • 웹출고시간2020.04.16 10:10:41
  • 최종수정2020.04.16 16:54:00
[충북일보] 4·15총선은 끝났지만 충주선거구는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선거 기간 거대 여야 정당 간 고소·고발이 난무하면서 과거 '재보선 공화국'이란 멍에는 물론 시민들 간 갈등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16일 현재 이 지역 선거구에선 이번 총선과 관련해 5건 이상의 고소·고발이 이뤄졌다.

미래통합당 충주당원협의회는 선거 기간 중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를 검찰에 고발했다.

또 캠프 관계자 1명과 도의원 A씨 등도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혐의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당협은 김 후보가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이종배 후보 공약에 대한 허위사실을 주장했다며 고발장을 청주지검 충주지청에 냈다.

기자회견 당시 김 후보는 "국립산양삼종자관리센터 유치 등은 실현율 0%가 됐고, 국제무예센터 건립은 전통무예시설로 둔갑해 2억 원, 국립 충주박물관은 3억 원을 확보한 게 전부"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산양삼종자관리센터는 올해 준공 예정이고, 무예센터는 7월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충주박물관도 390여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것으로 확정됐다고 충주당협은 설명했다.

김 후보 측은 7일 실무진의 착오에서 비롯됐다며 정정보도문을 냈지만 통합당의 고발장 취소는 이뤄지지 않았다.

민주당 캠프 관계자 1명은 허위사실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 혐의로 고발당했다.

민주당은 '이종배 후보 선거운동원이 불법 호별방문'을 했다는 성명서를 낸 바 있다.

도의원 A씨는 본 선거가 시작되고 선거유세에서 "이종배 후보가 저소득층 미세마스크 보급 예산 129억 원을 전액 삭감시켰다"고 주장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민주당 충주시의원들이 이 후보가 충주시의 재산을 무단으로 가져갔다며 '공공재산 무단반출' 혐의로 고발했다.

이에 통합당 충주시의원들은 김 후보가 일부 지역신문 기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한 의혹이 있다며 고발한 상태다.

때문에 이번 총선이 날 선 상호 비방과 고소·고발로 얼룩지면서 지역 민심도 양분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시민 김모(49·충주시 연수동) 씨는 "선거는 끝났지만 볼썽사나운 싸움이 이어지면서 반목과 갈등으로 심각한 후유증이 남게 됐다"면서 "코로나19로 가뜩이나 힘든데 지역 갈등이 계속될까 걱정"이라고 말했다.

총선취재팀 /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