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선관위 '깨끗한 조합장 선거' 노력

11일 도내 농협조합장 '공명선거 결의대회'
오는 18일부터 도내 입후보안내설명회 실시

  • 웹출고시간2023.01.11 16:57:32
  • 최종수정2023.01.11 16:57:32

충북선관위와 충북농협이 11일 실시한 '도내 농협조합장 공명선거 결의대회'에서 내수농협 변익수 조합장이 금품척결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3월 8일 실시하는 '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바삐 움직이고 있다.

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참여하는 충북 내 조합은 총 76곳(농협 66곳, 산림조합 10곳)이다. 앞으로 4년간 각 조합을 이끌어 나갈 조합장을 선출하게 된다.

충북선관위는 11일 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와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도내 조합장과 시군지부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결의대회에서 충북선관위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예방·단속 방침 안내와 위탁선거법 특강, 금품선거 척결 퍼포먼스 등을 진행했다.

이어 오는 18일부터 각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별 입후보안내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입후보안내설명회는 입후보예정자와 각 조합에서 선거사무를 담당할 실무진이 선거관련 업무를 적법하게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18일 제천시·단양군·영동군을 시작으로 설 명절 이후인 27일 △청주시 상당구·서원구 △충주시 △음성군 △증평군, 30일 △청주시 청원구 △괴산군, 2월 1일 △청주시 흥덕구 △진천군, 2일 △보은군 △옥천군 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충북선관위는 주요 선거일정, 후보자 등록방법·구비서류, 각종 신고·신청, 선거운동방법 및 위탁선거법상 제한·금지행위 등 선거와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