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소백산중, 청소년 챌린지 리더십 캠프

도전과 자기 성장을 위한 산악 체험 가져

  • 웹출고시간2023.05.11 13:09:31
  • 최종수정2023.05.11 13:09:31

제천산악체험장을 찾은 단양소백산중학교 학생들이 스릴 넘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갖고 있다.

ⓒ 단양소백산중학교
[충북일보] 단양소백산중학교 학생들이 11일 제천산악체험장을 찾아 스릴 넘치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신체적 건강 증진과 재난 상황에서 침착하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청소년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 마린타워, 집라인 터널 메이즈 등의 활동을 통해 힘들어하는 친구를 도와 어려운 상황을 함께 이겨내는 경험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을 체험하고 우정을 다질 수 있었다.

오후에는 서바이벌 게임을 통해 개인의 능력보다 팀이 함께 생각하고 협력해 조직적으로 움직였을 때 더 나은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깨닫고 팀워크와 리더십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활동을 마친 후에는 현장 강사와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복합 레포츠 분야의 구체적인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선배 직업인의 전문적 경험을 들으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중간고사를 준비하느라고 힘들었는데 자연환경에서 챌린지 활동으로 시험 기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풀렸다"며 "처음 해보는 활동들이라 두려움에 몸이 움츠러들었는데 친구들과 함께 도전하는 일이라 용기를 내서 시도해봤는데 성공하고 나니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어 너무 기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