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임호선 후보, 중단없는 음성 변화 공약 발표

금왕역 설치, 지방이전기업 지역인재 육성·채용,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 웹출고시간2024.03.19 11:11:32
  • 최종수정2024.03.19 11:11:32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증평·진천·음성) 임호선 국회의원 후보가 음성군을 위한 공약으로 금왕역 설치,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등을 공약했다 .

임 후보는 19일 "음성군은 1 인당 GRDP( 지역 내 총생산 ) 충북 1위, 고용률 충북 1위인 경제·고용 대표 지자체"라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음성을 기업이 모이고 농업이 크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

이어 "비수도권 소재 기업들은 인력 확보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는다"며 "기업이 이전하면 필요한 지역인재를 사전에 모집·교육해 공장 준공과 동시에 채용하는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중부내륙선 지선을 추진해 금왕역을 설치하겠다"며 "수도권내륙선을 확정지은 경험과 추진력을 토대로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시켜 음성의 철도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 음성 융복합 스마트농업단지 조성,음성화훼종합타운 등 농업공약도 약속했다 .

이외에도 소방산업진흥공단 건립, 소방병원 의료인력(서울대병원) 지원 등 국립소방병원 후속 공약도 함께 제시했다.

또한 △국지도 49 호선 용산 ~ 서충주 IC 2 차로 시설개량 추진 △맹동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감곡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추진 △삼성면 도시재생사업 지원 △원남 도마재 터널 건설 등도 발표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