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民 충주 박지우 '시민참여형 관광특화도시 추진' 공약

  • 웹출고시간2024.02.15 14:04:35
  • 최종수정2024.02.15 14:04:35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충주선거구 박지우 예비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충주관광활성화를 위해 '시민참여형 관광특화도시 추진' 공약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저출산·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충주는 국가라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역설한 뒤 "경제분야에서도 충주시와 시민, 기업의 경제활동 성과물이 충주에 축적되고 재투자되는 선순환구조를 갖춰야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주장했다.

이어 "최근 관광산업은 외지 자본을 통해 대규모 관광단지를 개발할 경우, 지역경제의 실질 소득 증대 효과는 매우 낮은 반면, 여행 수요 다변화에 대응해 민·관 협력형 관광개발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따라서 관광산업은 충주의 도시구조, 시민들의 삶의 방식을 포함한 모든 자원이 관광자원이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관광자원 발굴과 개발, 관광서비스 품질 향상, 수익모델 창출 등 민·관 협력 관광거버넌스를 강조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또 "충주의 역사문화, 충주시민들의 생활방식을 관광자원화해 자본 순환을 높이고 관광 연관 인프라를 구축해 고용증대, 소득창출, 재투자력을 높이는 시민참여형 관광특화도시 추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박 예비후보는 "관광산업은 충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서비스품질 향상과 수익모델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춰야 한다"며 "민·관 협력이 중요한 만큼 법·제도적 환경 마련에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주장했다.

/ 총선특별취재팀 윤호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