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힘 25명·민주 현역 7명 단수공천

국힘, 안철수·원희룡·방문규·배준영·최기식
민주, 고민정·홍익표·김두관·최인호
24개 지역구 심사결과 발표…10곳 단수·14곳 경선
충북지역 다음주께 발표될 듯…하위 20% 통보 미정

  • 웹출고시간2024.02.15 17:27:48
  • 최종수정2024.02.15 17:27:48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7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 뉴시스
[충북일보] 여야의 22대 총선 단수추천 지역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8개 선거구가 있는 충북은 다음 주부터 단수추천, 경선지역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25명의 2차 단수추천 후보자를 발표했다.

현역 의원 중에서는 안철수(경기 성남분당갑)·배준영(인천 중구강화옹진)·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구을)·정운천(전북 전주을) 의원 등이 경선 없이 공천을 확정지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25명의 2차 단수추천 후보자를 발표했다.

지역별로는 경기 14명, 인천 5명, 전북 6명이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간사인 김병기 의원과 박희정 대변인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관리위원회 3차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도 이날 3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고민정 최고위원과 홍익표 원내대표 등 현역 의원 7명이 단수 공천됐다.

민주당 공관위는 4차 심사 결과를 이르면 다음 주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 대상자에 대한 개별 통보 시점은 아직 미정이다.

단수공천이 확정된 지역구는 △서울 2곳(광진구을·서초구을) △부산 2곳(사하구갑·연제구) △경기 1곳(포천시가평군) △강원 1곳(원주시을) △경남 3곳(김해시갑·김해시을·양산시을) 등 10곳이다.

경선 지역으로 확정된 곳은 △서울 3곳(양천구갑·양천구을·관악구갑) △광주 2곳(동구남구을·광산구을) △경기 5곳(고양시갑·고양시병·안성시·김포시갑·광주시갑) △강원 2곳(원주시갑·강릉시) △충남 2곳(천안시병·보령시서천군) 등 14곳이다.

공관위 간사인 김병기 의원은 "4차 심사 결과 발표는 다음주 초 정도 되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 총선특별취재팀 최대만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