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당선 축하 파티' 논란 박덕흠 "죄송하고 송구"…"선거법 위반 없어"

  • 웹출고시간2024.03.12 16:36:37
  • 최종수정2024.03.12 16:36:37

국민의힘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국회의원이 12일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22대 총선을 앞두고 최근 논란을 빚은 자신의 '당선 축하 파티'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국민의힘 박덕흠(70·보은·옥천·영동·괴산) 국회의원이 22대 총선을 한 달여 앞두고 '당선 축하 파티'를 벌였다는 논란과 관련해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12일 충북도청에서 기자들을 만나 "지지자 모임에서 당선 축하 파티를 했다는 얘기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력히 부인했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사려 깊지 않은 행동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송구스럽다"며 "후보의 한 사람으로서 공직선거법 위반이 될 만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또 "당시 그 자리는 박 의원의 지지자 모임이 아니라 오래된 지역 모임 '금사모'(금강을 사랑하는 모임)"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모임에선 국민의힘 공천 확정을 축하해 주기 위해 케이크를 준비했다"며 "촛불을 끄면서 케이크에 써진 문구를 보고 당황했으나 즉석에서 거절할 수 없었다"고 당선 축하 파티 자리는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래된 지역 모임이 지지자 모임으로 왜곡되고 식사 메뉴가 소고기로 둔갑되는 등 사실과 다르게 당선 축하 파티를 연 것처럼 보도돼 매우 유감"이라며 "이와 관련한 허위 사실이 계속 유포될 경우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를 앞두고 이런 일이 생겨 송구스럽고 응원해주는 분들에게 죄송하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선거에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달 27일 옥천군의 한 식당에서 열린 지역 주민 모임에 참석한 것이 알려져 논란이 불거졌다.

당시 이 모임 자리에 '축 당선 4선 박덕흠'이라고 적힌 케이크가 준비돼 사실상 당선 축하 파티가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충북도 소방본부 소속의 공무원도 자리를 함께 한 것이 확인돼 관할 선관위와 소방본부는 선거법 위반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다.

하지만 당선 축하 파티 논란과 관련해 정치권 안팎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여기 있는 모두가 국민의 사랑과 선택을 받기 위해 절실하게 뛰고 있는데 그런 행태를 보이면 절대로 안 된다"며 ""공개적으로 엄중히 경고한다"고 지적했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 유권자를 무시한 박덕흠 후보는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경솔했던 지지 모임의 파티도 문제지만 호응하고 즐긴 박 의원은 선출된 공인으로 해서는 안 될 일을 벌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국익에 반하고 반시민 정책을 펼쳤으며 국회의원 신분으로 사익을 취한 의혹이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반성이나 사과 없이 또다시 출마한 박 의원은 심판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충북선관위는 위법한 요소가 없는지 정확히 조사해야 한다"며 "자질이 부족한 박 후보는 당선 축하 파티 사죄하고 후보를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 총선특별취재팀 천영준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