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우택·원희룡,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이재명 고발

정우택 "제가 단수 공천 받은 것은 명백한 허위"
원희룡 "양평고속도로 장관 취임 전 일어난 일...거짓말"

  • 웹출고시간2024.03.06 16:41:03
  • 최종수정2024.03.06 16:41:11
[충북일보] 4·10 총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상대로 범죄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대표의 허위사실공표에 대해 즉각 추가 법적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비명횡사 살인망천으로 선거를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는 이 대표의 국민기만 거짓말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제가 단수 추천받았다는 것은 명백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국민의힘의 공정한 시스템공천, 경선을 거쳐 청주시민과 당원의 선택을 받아 당당히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후보가 됐다"고 반박했다.

인천 계양을에서 이 대표와 경쟁하는 원희룡 전 장관도 이날 이 대표의 양평 고속도로 발언과 관련해 경찰에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알렸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원 전 장관을 겨냥해 "양평고속도로를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바꿔버린 책임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국가권력을 사적 남용한 의혹이 있는 후보를 또 단수로 과감하게 추천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정우택 의원을 향해서도 "정우택 의원은 단수공천을 받았는데 CCTV에서 돈봉투 주고받은 게 그대로 찍혔는데도 'CCTV가 없는 데서 돈을 돌려줬다'며 변명이 가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같은 경우 돈봉투 주고받은 게 확인되면 공천심사 대상이 아니라 적격 여부 심사대상에서 이미 배제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선특별취재팀 최대만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