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장애인 권익신장 기여 이장희씨 등 17명 표창

42회 충북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서 시상식
이현도 KOK스타디움 충북본부장 등 감사패

  • 웹출고시간2022.05.26 16:12:46
  • 최종수정2022.05.26 16:12:46

26일 청주 밀레니엄타운 내 생명누리공원에서 열린 '42회 충청북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장애인 권익신장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9명이 이시종(오른쪽 다섯 번째) 충북지사에게 표창을 받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지역 장애인 권익신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한 이장희 국제장애인문화교류 충북협회 팀장 등 17명이 '42회 충북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로 선정됐다.

충북도와 충북장애인단체연합회는 26일 청주 밀레니엄타운 내 생명누리공원에서 이시종 충북지사와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 변창수 충북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1천여 명의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단체, 장애인시설 등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렸다.

이장희 팀장을 비롯해 원해숙 한국농아인협회 충북협회 여성회 회장, 최진희 한국장애인부모회 진천지부 회장, 신민영 청주시 신장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 오정은 삼성증권 청주 WM지점 직원, 박종호 나눔의 터 장애인보호작업장 부장, 김동호 ㈜태창공영 대표이사, 신준범 청주시 장애인단체연합회 사무국장, 용승재 ㈜한걸음 부대표 등 9명은 충북지사 표창이 전수됐다.

김진석 충북장애인단체연합회 사업1본부장, 임미연 충북수어통역센터지역지원본부 수어통역사, 김경화 한국장애인부모회충북지회 사회복지사, 곽한수 청주시장애인축구협회 회장, 박재은 괴산군장애인연합회 운영위원, 김향자 보은군장애인단체연합회 삼승면분회장, 황기태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제천시지회 운영위원, 김영완 ㈜새암건설 대표이사 등 8명은 충북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장애인 단체 지원에 각별한 관심을 보여준 이현도 KOK스타디움 충북지역본부장, 송기호 금성개발㈜ 회장은 변창수 회장에게 감사패를 받았다.

식후 행사로는 30여 개 기관·단체와 1천여 명의 장애인 가족이 참여하는 사진전, 희망카페, 네일아트, 심폐소생술, 장애인스포츠체험, 품바공연, 장기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1981년 UN이 '세계 장애인의 해'를 선포하고 같은 해 우리나라도 4월 20일을 '장애인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과 함께 1주일간을 장애인 주간으로 정해 각종 행사를 추진토록 권장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일정이 다소 늦춰졌다.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