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3년 단양군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우수자원봉사자 12명, 마일리지 인증패 120명 수여
봉사자의 따뜻한 마음들이 행사장을 훈훈하게 덥혀

  • 웹출고시간2023.12.11 15:14:54
  • 최종수정2023.12.11 15:14:54

2023년 단양군자원봉사자 대회에 자원봉사자 가족을 비롯해 김문근 단양군수, 조성룡 단양군의회의장, 엄태영 국회의원과 지역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군 자원봉사종합센터가 최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3년 단양군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단양군자원봉사종합센터 주관, 단양군 후원으로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대회에는 자원봉사자 가족을 비롯해 김문근 단양군수, 조성룡 단양군의회의장, 엄태영 국회의원과 지역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 열렸다.

이날 행사는 단양어린이집 원생들과 뉴그린하모니봉사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고운골봉사단 유춘자씨 등 12명의 우수자원봉사자 군수 표창과 5천 시간 이상 봉사자 3명(권안영, 안향숙, 고명순)에게 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했다.

또 금장 28명, 은장 30명, 동장 57명 등 120명에게 마일리지 인증패를 수여했고 군의회의장표창과 국회의원 표창 각 2명, 자원봉사 아이디어 그림 공모전 수상자 18명(유치부, 청소년부 각 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시상식에 이어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상영했다.

영상에는 수해 복구 지원과 세계 잼버리대원 구인사 방문 시 배식 봉사, 우박피해 농가 지원 등 봉사자들의 열정 가득했던 모습이 담겨 한 해를 돌아보며 자원봉사자들이 서로를 격려했다.

황소봉사회 등 8개 봉사단체에서 장기 자랑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우며 참석자들의 열기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김문근 군수는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서 활발하게 역할을 다해준 봉사자분들의 땀과 정성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군 자원봉사자 수가 인구 대비 39%(2023년 11월 기준)로 충북 1위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헌신이 우리 단양에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달된다"고 격려했다.

홍민우 단양군자원봉사센터장은 "특별함이 아닌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밝히는 힘과 이웃과 지역을 위하는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건강하고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에도 즐거운 봉사활동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