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한 해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민선8기 첫해 마무리하는 종무식 개최

  • 웹출고시간2023.01.01 14:03:58
  • 최종수정2023.01.01 14:03:58

제천시가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에서 정부 우수공무원, 올해의 공무원 등 표창을 가진 후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시가 구랍 30일 제천시청 5층 청풍호실에서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개최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박기순 부시장과 국·단·소장, 부서장, 신규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종무식에서는 올 한 해 각종 정부 평가에서 성과를 낸 기관(부서)을 비롯해 정부 우수공무원, 올해의 공무원 등 표창이 이뤄졌다.

기관 표창으로 △국무총리 '2022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활동분야 우수기관' 안전정책과 △보건복지부장관 '2022년 지역복지사업 보육정책 부문 최우수 기관' 여성가족과 △보건복지부장관 '2022년 장애인 복지사업 평가 우수 기관' 노인장애인과 △환경부장관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환경사업소 등에 표창이 전달됐다.

이어 심기섭 자치행정과장이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대통령 표창과 수장을, 최명환 청소년팀장, 송승범 건축신고팀장, 천미경 건강증진팀장이 '정부 모범공무원'으로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수장을, 금영동 농업정책과장, 박경란 특구정책팀장이 각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2022년 부서평가와 읍·면·동 평가 결과로 최우수 4개 부서(홍보학습담당관, 여성가족과, 교통과, 시립도서관)과 2개 읍면동(봉양읍, 신백동)이 각각 제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뛰어난 성과를 보인 '올해의 공무원'으로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등 87억 원의 사업비 확보하고 중부권 스마트공장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등 220여억 원의 사업을 추진 중인 이해영 기업지원팀장 △중앙시장 지하주차장 상하수도설비, 화재알림시설 설치와 신속민원처리 사전검토제 정례화에 노력한 이경민 공장등록팀장 △코로나19 방역대책상황실, 선별진료소 운영고ㅓ 코로나19 확진자 역학조사, 재택치료자 관리 등에 이바지한 윤경희 감염병대응팀장 등 3명이 선정돼 제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김창규 시장은 "올 한 해 동안 민선 8기의 성공적인 출발을 함께 해준 전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하다"며 "투자유치 3조 원, 체류형관광객 5천 명 달성 등 더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을 만들어가기 위해 2023년 한해도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시청 공무원들로 구성된 밴드동아리 스타디움과 오주사밴드의 식후 공연으로 행사가 마무리됐으며 김 시장이 청 내 전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