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농협조공법인 4대 대표이사에 권용오 씨 취임

농산물 유통활성화 박차

  • 웹출고시간2024.03.31 13:45:26
  • 최종수정2024.03.31 13:45:26
[충북일보] 충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최근 임원(대표이사) 추천 및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를 열고 권용오(57세) 신임 대표이사를 선출됐다.

권 신임 대표는 4월 1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 2년간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조공법인은 권 대표를 중심으로 대형유통과 외부 거래처 마케팅을 강화해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소매업종별 특성과 구매 방향에 대응한 상품공급을 하고, 도매시장 마케팅과 농협하나로유통 등을 통한 계통 출하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충주시 농민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로컬푸드 활성화, 농산물 유통산지 조직화와 계열화를 동시에 추진, 농협별 산지유통센터 간 품질의 균일화를 중점으로 추진하고 복숭아, 사과, 방울토마토, 쌈 채소 등을 주력으로 판매할 방침이다.

권 대표는 농협유통에 입사해 농협유통 충북지사장을 역임하고 대외마케팅 업무 및 브랜드사업을 수행한 농산물 유통업계 전문인으로 알려져 있다.

권 대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산물로 자리매김해가는 충주시 농산물 유통을 책임지는 조공법인 대표라는 중책을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하고, 농업인과 함께 소통 교감하고 농가소득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