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교육청, 적극행정 공무원 6명에 인사상 특전

다국어 학생생활규정 제작 등 공로

  • 웹출고시간2021.07.18 16:16:59
  • 최종수정2021.07.18 16:16:59

최우수 청주교육지원청 학생지원과 김미희 장학사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 6명을 선발, 인사상 특전을 부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포상 휴가,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근무성적 가점 등 인사상 특전이 주어졌다.

앞서 도교육청은 각급 기관(학교)에서 제출한 14건의 적극행정 사례 중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사전심사·사례발표 심사를 거쳐 내외부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최종 확정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청주교육지원청 학생지원과 김미희 장학사는 전국 최초로 다국어 학생생활규정을 제작(영어·러시아어·베트남어·중국어)했다.

김미희 장학사는 학교폭력 관련 학생 중 다문화 학생의 비율이 연차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한글로만 제정된 학생생활규정이 다문화 학생·학부모에게 해득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 주목, 다국어 학생생활규정을 제작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상시로 학교급별 생활규정을 컨설팅해 제·개정을 지원했다.

우수상에는 충북도교육문화원 박동현 주무관과 청주교육지원청 행정과 김현희 주무관이 각각 선발됐다.

박동현·김현희 주무관

박동현 주무관은 비대면 시대에 3D 360도 전방향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전시관 VR 콘텐츠 제작·온라인 서비스 구현으로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체험·관람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현희 주무관은 신축아파트 입주에 따른 유입학생 통학 지원을 위해 학교, 시행사, 입주자대표회의 의견을 종합해 적극적으로 조정하는 등 통학버스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장려상에는 △청주농업고등학교 이도경 주무관의 '부가가치세 환급으로 세입 재원 확충 사례' △만수초등학교 박성규 주무관의 '학원·교습소 관련 증명서류 발급 자동화로 민원인 편익 증진 사례' △충북교육청 재무과 장덕표 주무관의 '이동선별진료소 운영으로 학원관계자 PCR 검사 추진 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