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백운중, (주)넉넉한 사람들과 업무 협약

지역사회와 함께 키우는 진로 교육

  • 웹출고시간2024.04.23 14:26:07
  • 최종수정2024.04.23 14:26:07

제천 백운중학교 최정순(오른쪽) 교장과 ㈜넉넉한 사람들 김덕희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백운중학교
[충북일보] 제천 백운중학교가 23일 오전 ㈜넉넉한 사람들과 백운중학교 진로활동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생 체험학습 및 힐링 체험처로 시설 운영 지원, 진로 교육 강사 등 진로 교육 인적 자원 지원, 현장 견학 및 현장 직업 체험 등 진로 체험 활동 운영 지원, 기타 두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진로 교육 상호협력 사항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백운중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처 발굴을 통해 진로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최정순 교장은 "이번 업무 체결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알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하고 꿈을 이룰 기회가 되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자신감과 자존감이 증진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백운중 학생들은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도전하는 자세로 지역의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재연 학생회장은 "협약식에 직접 참여하며 학교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알게 됐다"며 "농업 관련 직업에 대한 호기심과 협약 업체 진로 체험에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