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중기청, 디지털플랫폼 활용 온라인 해외판로개척 세미나

쇼피(Shopee) 활용 위한 온라인 교육… B2C 수출전략 소개
디지털 마케팅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교육, 선착순 300명

  • 웹출고시간2023.08.24 16:52:47
  • 최종수정2023.08.24 16:52:47
[충북일보]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31일 오후 2시 '글로벌 플랫폼(쇼피) 활용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트렌드 변화에 따른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플랫폼 쇼피는 동남아 6개국(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베트남)과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전 세계적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국가의 이미지 변화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자상거래를 통한 한국 제품에 대한 '역직구'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져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중소기업을 포함한 소규모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이 쉬워졌다.

이번 교육은 해외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게 수출 성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쇼피 입점 방법 △상품 등록 방법 △동남아 시장진출 가능성 △현재 트렌드 △쇼피 성공사례 등의 주요 내용으로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온라인으로 선착순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글로벌 플랫폼 쇼피 활용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31일 낮 12시까지 홈페이지(https://www.mss.go.kr/공지사항)를 통해 신청·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