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청주시 수동서 벽화 봉사

지난 17~23일 일주일간 진행
수혜자 요청 맞춰 ‘추억’ 주제

  • 웹출고시간2023.05.24 14:07:38
  • 최종수정2023.05.24 14:07:38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가 청주시 상당구 수동에 위치한 주택가에서 ‘담벼락 이야기’ 봉사를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의 ‘담벼락 이야기’는 각 지역의 특색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벽화에 그려내는 기획봉사다. 벽화의 주제와 그림들은 수혜자의 요청을 담아 꾸며진다.

이번 벽화 봉사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에 걸쳐 진행됐다. 봉사 마지막날인 23일에는 조용현 ㈔새시대한국노인회 충북도총회장, 임광식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충북지부장 등 사회단체장들도 현장을 찾아 일손을 나눴다.

완성된 벽화는 수혜자 어르신의 어린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추억’을 주제로 채워졌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관계자는 “어르신이 수동에서 약 40여년을 거주하셨다”며 “세월이 지나 동네의 모습도 달라졌지만 벽화를 통해 어릴적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하셔 이렇게 벽화를 그렸다”고 전했다.

일주일간 작업을 걸쳐 완성된 벽화는 추석에 가족들과 송편을 먹는 가족들의 단란한 모습, 웃고 있는 아이들 등 따뜻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졌다. 좁은 도로가 바로 인근에 위치해 삭막했던 어르신의 보금자리는 다채로운 색 벽화로 한층 더 밝아졌다.

완성된 벽화를 둘러본 어르신은 “어둡고 무너져가던 벽을 예쁘게 해줘서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그림이 너무 맘에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봉사에 함께한 조용현 ㈔새시대한국노인회 충북도총회장은 “이렇게 벽화로 아름답게 가꿔주는데 어느 마을 사람들이 싫어하겠나”며 “신천지자원봉사단이 봉사를 너무 잘하고 있고 참 고맙다”고 했다.

제무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장은 “봉사는 빛과 비와 공기처럼 종교의 경계를 넘어 사랑을 전하는 활동”이라며 “이번 담벼락 이야기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을 하고 함께 웃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다양한 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온기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환경정화 봉사인 ‘자연아 푸르자’를 비롯해 ‘다다익선 화분 나눔’ 과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희망을 나누는 ‘새끼손가락’과 ‘찾아가는 건강닥터’ 등 여러 기획봉사를 추진해나가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할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