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와 대한민국의 미래 논의하자'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 세종갑 출마선언에국민의힘 류제화 후보 논평
노무현 벗어나 생산적 이야기 기대

  • 웹출고시간2024.03.11 17:15:55
  • 최종수정2024.03.11 17:15:55
[충북일보] 22대 국회의원선거 국민의힘 세종갑 류제화(사진) 예비후보가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의 세종갑 출마선언에 대해 견제구를 날렸다.

류 후보는 11일 논평을 통해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가 지난 8일 '노무현의 못다 이룬 꿈을 이루겠다'며 세종갑 출마를 선언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떠나, 지역구인 논산·계룡·금산을 떠나 세종갑으로 발길을 돌린 김 공동대표의 정치적 선택에 대해 굳이 논평하지 않겠다"고 우회적으로 비판한 뒤 "그러나 '노무현의 꿈을 이루겠다'는 그의 출마일성에 대해서는 한마디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공세를 취했다.

이어 "저는 출마선언 당시 '세종시를 노무현의 도시라고 부르면서 노무현이라는 굴레 안에 세종시를 가두려했던 민주당의 오만함과 나태함을 끊어내겠다'고 말씀드렸다"며 비판을 제기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류 후보는 "김 공동대표는 다시 세종시를 노무현의 굴레 안에 가두려하고 있다"며 "신행정수도구상이 발걸음을 뗀 지 20년이 되는 동안 세종시에서는 많은 일들이 있었다. 이제 노무현이라는 한 개인의 꿈에서 벗어나 세종시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야기하자"고 제안했다.

류제화 후보는 "김종민 공동대표와 생산적인 논의를 기대한다"는 말로 논평을 마무리했다.

/ 총선특별취재팀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