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을 민주당 강준현 후보 "불법행위 엄중대처"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유튜버 경찰에 고발

  • 웹출고시간2024.04.02 19:30:30
  • 최종수정2024.04.02 19:30:30
[충북일보] 세종을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강준현 후보에 대한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비방하는 행위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는 선거법 위반을 포함해 민·형사상 처벌의 대상이 되는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강준현 후보에 대한 흑색선전과 허위사실 유포, 비방에 대해 엄중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이미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 즉각적으로 선관위에 신고한 뒤 수사기관에 정식 고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강준현 후보 낙선을 목적으로 하는 허위사실 유포, 보도, 게시 등 모든 행위에 대해 단호히 법적조치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세종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얕잡아 보는 악의적인 흑색선전을 즉각 멈출 것"을 경고했다.

G씨는 유튜브채널을 통해 강준현 후보가 지난달 A기자와 세종시의 한 호텔 건물에 있는 술집에서 여성종업원이 동석한 가운데 고급양주를 마셨다는 내용을 지난 1일 방송했다. 총선특별취재팀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