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10.11 16:34:53
  • 최종수정2022.10.11 16:34:53

103회 전국체육대회 자전거경기 종목에 출전한 장경구(음성군청) 선수가 도로개인독주 45km 남자일반부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103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한 충북선수단이 대회 닷새째를 맞아 본격적인 메달 사냥에 나서면서 종합순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11일 충북도체육회에 따르면 대회 첫날인 지난 7일부터 이날까지 충북선수단은 금메달 47개, 은메달 43개, 동메달 60개 등 150개 메달을 획득하며 전체 17개 시·도 중 6위에 랭크됐다.

전날 종합순위 12위보다 6계단이나 뛰어오른 셈이다.

현재 충북선수단은 1만2천97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바로 위에 랭크된 5위 부산(1만4천158점)과 2천여점 차이를 보이고 있고 바로 아래 랭크된 대구(1만2천48점)와 50점 내외의 접전을 벌이고 있다.

충북선수단은 이 기세를 이어가 당초 목표인 '종합순위 6위' 굳히기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날 자전거경기에서 장경구(음성군청) 선수가 도로개인독주 45km 남자일반부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 2관왕(스크래치, 도로개인독주45km)에 올랐다.

육상 원반던지기에서는 김성우(충북체고) 선수가 50m34cm를 던지면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개인·단체경기에서 탁구의 대성여상과 청주대가 준결승 단체전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고 유찬(금천고) 선수가 테니스 남자고등부에서 값진 은메달을 따냈다.

기대를 모았던 제천여고 배구팀은 준결승에서 경기도 한봄고에 패해 동메달에 그쳤다.

소프트테니스 종목에서는 충북대가 준준결승에서 서울 한국체대를 2대0으로 이겼으며, 옥천군청이 준준결승에서 경남체육회를 2대1로 이겨 준결승에 진출했다.

충북도체육회 관계자는 "도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대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2일에는 충주예성여고-경북 포항여전고의 축구 여고부 결승전과 일신여고·청주공고의 핸드볼 경기, 충북고의 럭비 경기, 충북대·옥천군청의 소프트테니스 경기가 치러진다.

기록경기에서는 양궁 남자고등부(충북체고)선수단이 결승에서 대구와 신궁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육상 일반부 1천600m 계주, 자전거 개인도로경기, 복싱, 태권도, 레슬링 등의 메달레이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