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강릉 14.8℃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임채성 세종시의장,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 수상

저출생 문제 해결 조례 제정 등 의정활동 긍정 평가

  • 웹출고시간2025.03.04 10:43:43
  • 최종수정2025.03.04 10:43:43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임채성(왼쪽 세번째) 세종시의회 의장이 지난 28일 채널A 주최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세종시의회
[충북일보]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이 동아일보 계열의 종합편성채널인 채널A 주최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제정된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은 복지 분야를 중심으로 국회·지방의회에서 탁월한 의정 역할을 펼치고 있는 의원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는 주최 측의 설명이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보건복지부, 한국·베트남문화교류원이 후원한다.

4일 시의회에 따르면 제3·4대 세종시의회 재선의원인 임 의장은 지난 2022년 7월부터 2년간 행정복지위원장을 맡아 아동, 복지,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생 시대에 걸맞은 출산장려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과 학생에 대한 지원을 담은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은 예산을 편성해 대상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임채성 의장은 수상 소감에서 "시민이 주시는 상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들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며 실질적인 정책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세종 / 김금란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