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10.3℃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 충북 중원교육문화원에서 생활과학 교실 운영

'책버스'와 연계, 우주항공을 주제로 한 과학 체험 부스 마련

  • 웹출고시간2025.02.12 14:13:15
  • 최종수정2025.02.12 14:13:15
[충북일보]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가 지난 11일 충청북도 중원교육문화원에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생활과학 교실 체험 부스 및 과학 체험 전시물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 중원교육문화원이 운영하는 '책버스'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생활과학 교실에서는 우주항공을 주제로 한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다양한 과학교구를 활용한 전시 체험물을 마련해 참여자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과학 체험 부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원교육문화원 2층 다목적실에서 총 8회 운영됐으며 당일 선착순으로 접수해 진행됐다.

이번 체험에서는 '타자! 우주로켓'을 주제로 탱탱볼을 이용한 로켓 만들기 활동과 충주시 생활과학 교실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소개 및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실험 결과물 전시도 함께 이뤄졌다.

과학교구를 활용한 전시 체험물은 1층과 2층에 각각 20종이 배치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생활과학 교실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가 운영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의왕시, 제천시, 충주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과학문화 확산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학의 전문 인력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일상 속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기섭 센터장은 "이번 생활과학 교실을 통해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을 더욱 친숙하게 접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울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과학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2023년 글로컬 대학30 사업에 선정돼 지·산·학·연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