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강릉 7.7℃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가족센터, "가까이 톡 친구맺기"운영

다문화 및 비다문화 교류소통 공간 사업 호응

  • 웹출고시간2024.12.25 13:15:58
  • 최종수정2024.12.25 13:15:58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단양군 가족센터가 다문화 교류를 위해 추진한 '가까이 톡! 친구맺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군 가족센터가 다문화 교류 '소통 공간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해 지역 주민과의 연결,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8월 7일을 시작으로 12월 18일까지 단양군 가족센터 3층 교육실에서 공간을 조성하고 17회차의 프로그램을 주민들의 주도로 진행했다.

여성가족부 정책 '다문화 교류·소통공간 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다문화 부모 5명 비 다문화 부모 5명이 함께 모여 '가까이 톡! 친구맺기'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다문화 가족의 커뮤니티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다문화 가족과 지역 주민들이 실질적인 소통·융합을 도모해 지역사회 통합 및 사회참여 확대에 이바지했다.

비슷한 연령대의 자녀를 가진 부모라는 공감대를 매개로 각 나라의 문화교류 및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기획으로 이뤄졌다.

김미정 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차이를 넘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단양군 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단양 / 이형수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