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생활지원사 양성 교육 교육생 모집

2024년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구직 희망자 대상

  • 웹출고시간2023.10.12 13:09:10
  • 최종수정2023.10.12 13:09:10
[충북일보] 제천시는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가 2024년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생활지원사 양성 교육을 시행하며 생활지원사 교육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접수한다.

생활지원사는 50대 이상 여성 구직자가 가장 선호하는 일자리 중 하나로 제천시지회에서 2021년, 2022년 생활지원사 양성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생활지원사 양성 교육에 대한 신청 문의가 늘어나 매년 정기적인 양성 교육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제천시지회에서는 생활지원사 양성 교육에 앞서 생활지원사 3개 수행기관과 사전회의를 통해 교육 일정, 내용 등을 조율했으며 교육과정 중 현직 생활지원사의 사례발표를 통해 생활지원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서운석 제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생활지원사 양성 교육이 2024년 생활지원사 합격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양성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는 인생 2막 재취업지원사업을 통해 중장년 구직자의 욕구에 맞는 취업 지원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