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 사기막리마을 '우수 농촌 치유마을' 선정

농촌진흥청, 전국 32곳 마을 중 11곳 지정

  • 웹출고시간2023.07.12 15:13:01
  • 최종수정2023.07.12 15:13:01

충북 괴산 사기막리마을 체험관의 전경.

[충북일보] 농촌진흥청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선정한 '우수 농촌 치유마을'에 충북 괴산 사기막리마을이 이름을 올렸다.

농촌진흥청은 농촌자원 활용 치유 프로그램 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11곳의 마을을 우수 농촌 치유마을로 지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정 마을은 지역별로 △충북 괴산 사기막리마을 △경기 남양주 용암치유마을 △강원 춘천 은행나무마을, 평창 대관령눈꽃마을, 홍천 동키마을 △충남 태안 매화둠벙마을, 홍성 오서산성담마을, 아산 강당골마을 △전북 순창 올레오치유마을 △전남 고흥 신촌꿈이룸마을 △대전 대덕 장동·계족산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농촌 치유마을은 농촌진흥청이 연구·개발한 치유형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비롯해 농촌의 전통과 역사, 문화, 음식, 곤충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유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는 곳이다.

이번에 우수 마을로 선정된 11곳은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농촌 치유마을로 지정된 32곳의 마을 중 여름휴가에 알맞은 제반 시설을 갖추고 치유 서비스 연계가 잘 진행된 마을이다.

해당 마을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과 농업기술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에서 '쉼과 힐링의 공간, 농촌치유마을' 책자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우수 농촌 치유마을 관련 상품을 농촌관광 통합 기반 플랫폼 '놀고팜(www.nolgofarm.com)'과 연계해 도시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박수선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농촌 치유가 국민의 건강한 삶과 쉼을 이끌고, 농촌에는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치유프로그램 개발과 기술지원으로 찾고 싶은 농촌, 머물고 싶은 농촌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김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