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1℃
  • 구름많음강릉 11.3℃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북신용보증재단·단양군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단양올누림센터에서 단양지역 소상공인 활성화 위해 협력 약속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바탕 정책정보 신속 제공으로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확대

  • 웹출고시간2025.04.01 11:27:53
  • 최종수정2025.04.01 11:27:52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충북신용보증재단, 단양군소상공인연합회 대표자들이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최근 단양올누림센터에서 충북신용보증재단, 단양군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단양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있어 상호 협력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정책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각 기관은 △정책자금 지원과 신용보증에 관한 분야 △지원 정책 정보 제공에 관한 분야 △지역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4기타 협약 당사자의 고유사업을 기반으로 한 협업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충북신용보증재단은 대출과 보증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정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보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부 지원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민숙 소진공 제천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금별 이해도를 높여 소상공인이 더욱 편리하게 정책자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정책 서비스의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